노암 엘리에젤

예루살렘의 도움이 필요한 유대인들을 도와주세요.

Noam Eliezer

노암 엘리에젤 소개

창립자

유대인들과 그리스도인들을 잇는 다리 역할

평범하고 정통한 유태인이자 이스라엘 랍비인 이쯔학 나키는 종종 그리스도인들에게 이스라엘에 대하여,
하나님이 유대인들에게 가져다 주신 모든 위대하고 불가사의한 일들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초대를 받습니다

그의 청중은 대개 이스라엘에 대한 큰 사랑을 가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 입니다.
랍비 이쯔학 나키는 종교의 차이를 제외하고 유대 선지자들의 예언에 따라 이 마지막 때에 열방의 나라들이 이스라엘 편에 서야 하는 중요성을 가르칩니다.

노암 엘리에젤의 창시자들인
랍비 이쯔학 나키와
그의 아내 찌뽀라
  • 그의 초창기

    랍비 이쯔학 나키는 1964년 4월 20일, 예루살렘에서 태어났습니다.
    브네이 찌온과 토라 요세프 랍비학교에서 초등교육을 1978년까지 받았고, 계속해서 오르바룩 랍비학교에서
    1982년까지 그리고 유대 법률 질문에 관한 랍비교육 기관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학생 시절 그의 모든 시간은 예루살렘에서 보냈고, 랍비 공부를 마친 랍비 이쯔학 나키는 작고한 전통적인 탈무디스트인 랍비 라파엘 할페린에 의해 “랍비”로 성임되었습니다.
    그의 사랑하는 아내인 찌뽀라와 결혼한 후, 1987년에 랍비 이쯔학 나키는 예루살렘의 베이트 다비드에서 공부를 계속하였고, 랍비 이사칼 마주즈로부터 안수를 받았습니다.

  • 노암 엘리에젤의 시작

    수 년간의 광범위한 공부 끝에 랍비 이쯔학 나키는 더 많은 것을 해야할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저는 제 자신을 위해 공부하며 살았지만 이제부터는 다른 사람들에게 토라를 가르치며 자비를 베풀며 살고 싶습니다.
    자비가 빠진 토라는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1993년, 랍비 이쯔학 나키와 그의 아내 찌뽀라는 회당과 소그룹에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996년에 그들은 마침내 랍비 학교 “Noam Eliezer Institute”를 설립했습니다.랍비 학교 외에, 노암 엘리에젤은 예루살렘의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시작했습니다.

    과부, 고아, 소외 계층 이민자를 포함한 가난한 가정에게 식권, 겨울 옷, 어린이를 위한 학용품 등을 나눠줍니다.

  • 노암 엘리에젤의 성장

    오늘날 노암 엘리에젤은 재정적 특권이 없는 성인 기혼 남성에게 랍비가 되어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들이 공부를 하는 동안 가족을 지원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장학금을 받습니다.

    노암 엘리에젤은 2007년까지 25 % 할인 된 가격으로 식품을 구매하여 창고에 보관하고 매주 목요일마다 도움이 필요한 각 가족을 위해 음식을 배달하였습니다.
    수혜를 받는 가족 수가 늘어남에 따라 물류, 운송 비용 및 직원 급여도 급증했습니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이제 이 가족들은 예루살렘의 어느 상점에서나 자신의 식료품을 사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음식 바우처를 제공 받습니다.

    또한 매년 노암 엘리에젤은 재킷, 겨울 신발 및 따뜻한 속옷 등과 같은 겨울 의류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학년이 시작될 때마다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과 고아가 된 아이들은 가방, 교과서, 공책, 문구류, 도시락, 물병 등 학용품 등을 제공 받습니다.

  • 존중과 명예

    랍비 이쯔학 나키와 그의 아내 지뽀라는 그들이 돕고 있는 가족과 개인의 존중과 명예를 지키는 강한 신자들입니다.

    과거에는 “노암 엘리에젤”이라고 적힌 트럭을 사용하여 음식을 문으로 배달했고, 주변의 이웃들이 수혜자들이 음식을 받는 것을 보게 되어 그들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전 시스템에서는 그들이 먹을 음식을 선택할 수 없고, 배달된 것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들의 존엄성이 보호될 수 있도록 음식 바우처를 사용하여 상점에 가서 식료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하였고,
    바우처에 나와 있는 금액한도까지 원하는 모든 것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담배 및 알코올 제외)

  • 당신이 도울 수 있는 방법

    랍비 이쯔학 나키의 두려움은 울부짖는 과부와 고아가 도움을 요청할 때 아무것도 줄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는 것입니다.

    창고 시스템에서 식품 바우처로 시스템이 변경되었으므로 모든 식료품은 전액 지불해야합니다. 25% 할인은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노암 엘리에젤은 전세계 사람들이 기부하는 기부금으로 식료품, 겨울 의류 및 학용품 등에 대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우리의 비용의 대부분은 개인이나 단체로부터 작은 기부금을 기부하는 소액 기부자들이나 기관들에 의해 자금을 조달합니다.

    지금 후원을 시작해 보세요

TOP